User-agent: * Allow:/ 오토핫키 강의 4. 이미지 서치(ImageSearch)
본문 바로가기

오토핫키 강의

오토핫키 강의 4. 이미지 서치(ImageSearch)

 

오토핫키중에서 이미지 서치로 이용하여, 단순 게임 매크로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간편하게 이미지를 찾는 기능으론 오토핫키가 쉬운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오토핫키 ImageSearch 는 특정 픽셀의 X좌표 Y좌표 사이에서 이미지가 발견되면 실행되는 함수입니다.

 

이미지서치

 

ImageSearch, OutputVarX, OutputVarY, X1, Y1, X2, Y2, ImageFile

 

ImageSearch - 이미지서치 명령어입니다.

OutputVarX - 이미지를 찾은 후 그 위치를 저장할 X좌표값

OutputVarY - 이미지를 찾은 후 그 위치를 저장할 Y좌표값

X1 - X좌표를 말합니다.

Y1 - Y좌표를 말합니다.

 

예제

 

제가 위와 같은 이미지를 서치해보겠습니다. 천천히 차례대로 따라오시면 쉽습니다. 

 

우선 맨아래에 있는 툴팁 마우스좌표를 다운받으셔서 실행해주세요. 오토핫키 파일입니다. 실행하셔서 F1 을 눌러주세요. 그럼 스크린 절대적인 위치 좌표값이 나옵니다. 그리고 이미지서치를 할 사진을 실행합니다. 

 

    이미지서치를 할 범위값을 구해야 합니다.    X값은 726에서부터 

 

X값은 939까지 X좌표에 대한 범위를 서치합니다. X좌표만 구하면 되는게 아니라 Y좌표도 구해야 되겠죠?

 

Y좌표는 318부터 

 

Y좌표 384까지 이미지서치를 합니다.

 

마찬가지로 X좌표는 오른쪽 939으로 설정했습니다. 그럼 소스를 어떻게 짜는지 볼까요?

 

소스

 

ImageSearch, x1, y1, 726,318,939,384, *50 C:\Users\song\Desktop\송토핫키.png

If ErrorLevel = 0  ;  


msgbox,msgbox,0,쏭토핫키,이미지를 찾았습니다,1
}

 

If ErrorLevel = 0  ;  이미지를 찾으면 실행하는 소스입니다. 만약 에러가 없으면 '이미지를 찾았습니다' 메세지박스를 실행해라. 라는 뜻입니다.

*50   정확도를 의미합니다. 낮을수록 보다 꼼꼼하게 정밀하게 이미지서치를 합니다. 이미지서치를 하는 이미지 크기나 모양에 따라서 50 이란 숫자를 높여보고, 줄이면서 제대로 실행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본값은 50입니다.

이미지 서치가 성공하면 메세지박스가 뜨면서 이미지를 찾았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복잡하지 않죠?

 

툴팁 마우스좌표.ahk
0.00MB